와인전문가과정
Room Hand-outs 1
3. 29 .04
와인 소비자경제학 강좌 프롤로그
당신의 고객은 어떻게 당신에게 수고스레 찾아오고 왜 돈을 쓰는가?
일반적인 접근: 개인애호가들의 경향성: 20대, 30대, 40대 공통적 화두 그리고 그 이상은?
기업형 즉 비즈니스형 와인소비자 그룹은 없을까: 기관 institutional 소비자그룹의 인식
더 나아가서, 와인매장까지 접근해오는 이유와 특정 브랜드 와인 구매동기는 아예 동 떨어질 수 있다!: macro 메가트렌드와 micro 모티브는 아주 별개의 문제일 수……
고객의 정체(아이덴티티) Two-Ways 체크 매트릭스
|
개인 애호 소비형 |
비즈니스 목적 소비형 |
macro |
|
|
micro |
|
|
당신이 가진 경험상/추측상 바로미터는?
(추천 자료) 주한 프랑스대사관 한관규 상무담당관의 3월 1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와인샵에서의 프랑스 와인 마케팅” 세미나 발표자료
주요 내용: 한국의 와인 시장 및 한국에서의 와인 구매 및 소비 패턴,
와인 소비자 분류, 와인 소매점 현황, 한국 와인 마케팅, 와인 소매점에서의
마케팅 전략
* A/S 보수교육 문의처: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017.748.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