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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창업홍보

내가 추천하는 시니어 '집단창업' 아이템: 각계각층 소통문제 실버지혜 마법사 트위터 자문단


6.2 선거 결과로 각계각층의 소통문제 해결이 더욱 중요한 범사회적 과제가 되었다.
시니어창업 기자단의 일원으로

청와대
주요 기
소통문제 전문 실버지혜 마법사 트위터 자문단 집단 창업을
추천한다.


일례로,
천안함 해법에서
청와대는

중국정부와
국제여론의 지지 획득문제에서
안타까운 모습만
보여주고 있다.



1.  중국정부에 대한 해법이다.


당초 한중 외교장관 협의를 경주 불국사에서 할 일이 아니다.
지척 거리의 양산 통도사에서 했어야 했다.

역사에 조금만 신경썼던 사람이라면

양산 통도사 현판이
국산이 아니라

중국 명나라를 건국한 태조 주원장의 친필[集字本 집자본] 현판이란 것을 알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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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외교장관을 그리로 모시고 가서
로비를 시도했다면

중국이 남한을 편들어주기에 걸림돌이었던
대의명분 구성에서
중국 공산당 지도부 회의에서
전환점이 가능했을 것이다.

주원장이 여느 황제와는 다른게
중국이 대대로 역사적 수치로 생각하고 있던 이민족 지배를 몰아냈던
유일한 황제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완전 극빈자 민초 출신이었기에
(가족 대다수가 아사했고 수의는 커녕 거적데기나마 간신히 덮어서..
형이 굶어 죽어가면서까지 안 먹고 자기 손에 쥐여준 13알의 쌀알로 황천길에서 살아돌아온!)

모든 기존 고정관념을 타파했던 정책을 생각해내고 실천했던
패러다임 시프트의 아이콘이기도 하다.

"명 태조의 친필[集字本 집자본] 현판 아래
양산 통도사 북한 아젠다 논의..."

실버지혜 마법사들의 트위터 망이
국난에서 청와대를 건질 수 있습니다.



2. '외신 토픽'으로 국제여론에 불을 지르는 방법이다.


배경 이미지를 잘 골라야 한다.

MB 대통령의 연설 장소로 용산의 전쟁기념관을 택한 것은
"제 눈의 안경" "아전인수"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베네통의 직접적인 임팩트 노리는 사진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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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킹!




 







이상, "각계각층 소통문제 실버지혜 마법사 트위터 자문단"이라는 시니어 집단창업 아이템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청와대나 주요 기업들은 트위터 자문단에 20대 - 30대만을 생각하지 말고
50대 - 60대 - 70대의 실버지혜 마법사들을
진짜 활용해야 합니다.

젊은 세대는

표에 도움될지 모르지만

당장의 시급한 문제 해결, 근본적인 솔루션 창출에선
아예 게임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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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blog.yourstage.com/hugo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