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천기누설) 주류 CF 광고물에서 시선(눈보기)의 중요성을 검증해봅니다. 관계자들 모두 ㅇㅇㅇ당할 범국민적 흔한 사건입지요.


"톡하게 살자"는 카스 CF 광고물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결같이 잔들만 보고 계시는군요.



그러면, "글로벌"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녜, 카메라맨
다른 말로 하면
앞에 계신 상대방들에 시선이 향해있군요.


당초 기대했던 홍보효과가 정말 제대로 달성되겠군요.

종합 정리 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천기누설 시리즈 2. 주류 CF 광고물에서 시선 즉, 눈보기의 중요성을 검증해보았습니다.
글로벌기준이 적용되는 다른 나라들 같으면, 카스 CF 홍보물 제작 관계자들은 모두 ㅇㅇㅇ당하기 쉽겠습니다.
그런데 이 나라 한국에서는 이런 넌센스 같은 일이 소위 홍보전문가님들에 의해 범국민적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있다는게 큰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