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교실 신데렐라 CEO 해리포터 CEO

멤버쉽 워밍업 and 휴먼 네트워킹 스피릿... 와인강의 One, Two and Three




강의 시놉시스                                                                                        코엑스 Le Club de Vin 르 클럽 드 뱅

www.winenara.com

8. 8. 03

 

   한국 CFO클럽  정통 와인 강좌  

    in line with 멤버쉽 워밍업 and 휴먼 네트워킹 스피릿

 

0. 도입부 (aperitif) 시뮬레이션 패널 구성

 

A그룹:  뉴질랜드 총리 및 수행 각료와 동행 기업인들 (1+2+2= 5)

B그룹:  한국 대통령 및 배석 각료와 초대 기업인들 (1+3+3= 7)

C그룹:  배심(?) 평가자 gallery 그룹 (나머지 인원 모두)

 

1. Host-Guest Activities 롤 프레잉

 

기본 개념 1:   Naive Audience ßà Active Players

기본 개념 2a:  神童 베토벤 ß-  오스트리아 궁정음악가 네페 선생 評 

기본 개념 2b:  Wine Panorama에서의 기본은? Host?

[각자 정 위치로 움직여서, 시작]

[역 반면교사] 2002 12 DJ-R 회동만찬 - aperitif 들고 창밖보며 숙의 실루엣 연출

[아뻬리띠프, 담소, (공식)건배 그리고 착석]

 

2. At the table

 

화이트와인 서론 애피타이저 음식, 화제, 와인도 모두 덩달아 경쾌하게

눈 인사로 Bon appetit!

[Main 교재물 설명]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사진 설명]

레드와인 본론 격조있는 메인디쉬에 맞게 격식있는 레드와인을 메시지매칭시켜 준비

[와인에 담는 메시지 예시]

[North Korea-South Korea Non-Sense 케이스 사진 설명]

마무리 디저트와인 과일요리(자두) 뒤에 치즈의 중대한 의미

뿌스카페로서 브랜디의 정서적, 소화기관적, 비즈니스적 효과

[브랜디 잔 quiz]

와인사교접대의 방법론을 총괄적으로 제시

wrap-up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환담하며 강사앞 개별 qna

 

 

준비물: 명패 12 (종이+네모클립), New Zealand: 총리, 주한대사, 농림부장관, 농가공식품협회장, 화이트와이너리 사장. Korea: 대통령, 주뉴질랜드한국대사, 외교통상부장관, 산업자원부장관, 낙농제품회사 사장, 임산물가공사 사장, 더와인아카데미 원장 / Host 메트로놈 / 와인: 스파클링와인 Freixinet, Cordon Negro 또는 Carta Nevada 1/6인분 x 24 = 4, 화이트와인 Mouton Cadet Blanc 또는 Mouton Cadet Reserve Graves 4, 레드와인 Mouton Cadet Rouge 또는 Mouton Cadet Reserve Medoc 4 / 롯데백화점 스파클링와인 선물세트 Freixinet 1 + 샴페인잔 2본입 1 / 자두 26 / 치즈 24 / 브랜디잔 4, 포도알 또는 알토마토 26, 대조용 맥주잔 2

 

부록:  Basic Concept Sheet,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사진, North Korea-South Korea 케이스 사진, 와인에 담는 메시지 예시, 와인사교접대 방법론 예시

 

--------------------------------------------------------------------

For further information:  Rush call  017.748.1132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hugoahn@hanmail.net 또는 공개자료실 www.daum.net id: hugo168  pw: hugoahn 받은편지함 수록자료를 검색하여 활용하시고, 일반적인 와인정보에 대하여는 와인나라 사이트 www.winenara.com 내용 또는 () 가자주류 () 세브도르주류백화점 사이트내 www.cepdor.com 삼성경제연구소 (5분 동영상) 와인방송 모음 섹션(무료이용가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Basic Concept Sheet

 

 

 

 

 

기본 개념 1:   Naive Audience ßà Active Players

               3자적인 관객       중요한 당사자

 

 

 

기본 개념 2a:  11세 神童 베토벤 ß-  오스트리아 궁정음악가 네페 선생 評

               열정과 재주는 놀라운데 안타깝게도 基本이 없다…”

 

               à 수용하여 대음악가로 바뀌어짐

 

 

             cf.   세계적인 골프코치 리드베터 씨의 코멘트

한국 출신 프로골퍼들을 몇 명 지도해 보았는데

특이하게도 누구나 한결같은 문제점을 지니고 있었다.

그것은 기본기의 부족이다.”

 

               à 결별(?)하여 나름대로 죽을 힘을 다한 뒤에 어느정도성공은 하였으나

               à (경기내용의 저완성도는 차치하고) CF모델로 쓸수없는 ugly features

               à 막대한 fringe income source를 앉아서아니서서 망실때는 늦으리

 

 

 

기본 개념 2b:  Wine Panorama에서의 기본은? Host?

 

Host의 영한사전에서의 뜻:

1. (손님을 접대하는) 주인노릇

2. (TV, 라디오 프로그램의) 사회자 (emcee: master of ceremonies)

3. () 군대  a host in oneself 혼자서 여럿과 맞먹는 사람. 일기당천의 사람(인사)

4. (컴퓨터) 다중 억세스 컴퓨터: 많은 단말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

 

Guest의 영한사전에서의 뜻

1. 묵고 가는 손님 ßà 단순 방문객인 caller, visitor와 대비되는

2. 초대객

 

 


 

 

 

기본 개념 1: 

 

 

 

 

Naive Audience

 

3자적인 관객

 

 

ßà

 

 

Active Players

 

중요한 당사자


 

 

 

기본 개념 2a: 

 

 

 

11세 神童 베토벤이

 

오스트리아 궁정

데뷔 연주를 마친 후

 

네페 선생이 평하시길

 

열정과 재주는

놀라운데

 

안타깝게도

ㅇ ㅇ 이 없다.


 

 

기본 개념 2b: 

 

 

 

Wine

Panorama에서의

기본은?

 

 

Host Perspectives?

 

호스트로서

인식론적인

출발점

확보?




강의진행 시놉시스                                                                                  코엑스 Le Club de Vin 르 클럽 드 뱅

www.winenara.com

10. 1. 03

 

 

   한국CFO스쿨  정통 와인 강좌  

    멤버쉽 빌딩 and 휴먼 네트워킹 스피릿

 

중심 테마:

권리측면: Homo ludens 유희하며 즐기는(playing and entertaining) 인간

의무측면: 지속적인 관심 집중과 중단없는 격려 실천이 2만불시대형 inter-active communication의 핵심:

태풍 같은 이머전시 때 책임당국자가 원격지로 휴가가거나 리더가 command post를 이탈하지 못하는

 뇌 구조상 정격 기술사양 코드

 

 

아뻬리띠프 리셉션 샴페인세션의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시음와인: 스파클링 와인: 스페인 Freixinet 프레시네사의 Cordon Negro 코든 네그로

 

A그룹:  뉴질랜드 총리 및 수행 각료와 동행 기업인들,  B그룹:  한국 대통령 및 배석 각료와 초대 기업인들,  C그룹:  배심(?) 평가자 gallery 그룹

 

교재: 인사나누기의 의미와 방법론, 와인레슨의 스타트라인인 샴페인,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샴페인, 온몸을 다해 마시는 와인,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와인 時空間 Perspective Host Initiative

 

시음와인: 레드와인 A: 프랑스 보졸레지역산 Moulin-a-Vent 물랭아방, 레드와인 B: 아르헨티나산 Tapiz Malbec 타피즈 말벡

 

교재: 화이트와인과 Host Initiative, 레드와인과 Host Initiative, 와인 時空間 Perspective의 실체, 과학 축구, 돌고도는 물레방아 와인 매너 핵심

 

 

와인의 비즈니스 어씨스턴트로서 응용 방법론

 

교재: 와인사교접대의 네 가지 기본 쟝르, 와인에 인격적 메시지를 함축시켜 담는 포인트 예시,  11 20 Beaujolais Nouveau 보졸레 누보 이슈, Room Slide Shows

 

 

후속 와인강좌 추천 및 브랜디 잔 pop quiz 그리고 실물 격려의 시간

 

귀사 임직원과 자제분에게 유용한 와인강좌 추천:  1. 당신의 커리어에 도움되는 와인경영학 강좌,  2. 리더쉽 툴 샴페인 공세적 마케팅 도우미 레드와인 강좌

 

경품: 자습용 CD (와인홍보대사의 Business Wine v.10), 이야기 세계사, Homo ludens 서적, 만화책 맛의 달인 시리즈 중 저예산 피로연 접대와인대작전?!,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전무 및 모난희 매니저 명함

 

기타 준비물:   명패 New Zealand: 총리, 주한 뉴질랜드대사, 농림부장관. Korea: 대통령, 주뉴질랜드 한국대사, 외교통상부장관, 낙농제품회사 사장,  브랜디 잔 그리고 포도알

 

 

 

* 일반 와인 문의:  르 클럽 드 뱅 COEX점 매니저 모난희씨 558-9880 nhmo@winenara.com

--------------------------------------------------------------------

비즈니스 이슈에 연결된 와인경영학 관련 사항에 대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A/S 문의는 017.748.1132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hugoahn@hanmail.net 또는 공개자료실 www.daum.net id: hugo168 또는 id: hugo168a (패스워드는 hugoahn으로 공통) 받은편지함내 수록자료를 검색하여 활용하시기 바라오며, 일반적인 와인정보에 대하여는 ㈜와인나라 공식 웹사이트 www.winenara.com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진행 시놉시스                                                                                  코엑스 Le Club de Vin 르 클럽 드 뱅

www.winenara.com

10. 23. 03

 

 

   한국CFO스쿨  정통 와인 강좌  

    멤버쉽 빌딩 and 휴먼 네트워킹 스피릿

 

중심 테마:

권리측면: Homo ludens 유희하며 즐기는(playing and entertaining) 인간

의무측면: 지속적인 관심 집중과 중단없는 격려 실천이 2만불시대형 inter-active communication의 핵심:

 

 

아뻬리띠프 리셉션 샴페인세션의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시음와인: 스파클링 와인: 스페인 Freixinet 프레시네사의 Cordon Negro 코든 네그로

 

A그룹:  뉴질랜드 총리 및 수행 각료와 동행 기업인들,  B그룹:  한국 대통령 및 배석 각료와 초대 기업인들,  C그룹:  배심(?) 평가자 gallery 그룹

 

토의: 인사나누기의 의미와 방법론, 와인레슨의 스타트라인인 샴페인,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샴페인, 온몸을 다해 마시는 와인, New Zealander Nightmare 케이스

 

 

 

와인 時空間 Perspective Host Initiative

 

시음와인: 레드와인 A: 프랑스 보졸레지역산 Moulin-a-Vent 물랭아방, 레드와인 B: 아르헨티나산 Tapiz Malbec 타피즈 말벡

 

토의: 화이트와인과 Host Initiative, 레드와인과 Host Initiative, 와인 時空間 Perspective의 실체, 과학 축구, 돌고도는 물레방아 와인 매너 핵심

 

 

 

와인의 비즈니스 어씨스턴트로서 응용 방법론

 

토의: 와인사교접대의 네 가지 기본 쟝르, 와인에 인격적 메시지를 함축시켜 담는 포인트 예시,  11 20 Beaujolais Nouveau 보졸레 누보 이슈, Room Slide Shows

 

 

 

후속 와인강좌 추천 및 브랜디 잔 pop quiz 그리고 실물 격려의 시간

 

귀사 임직원과 자제분에게 유용한 와인강좌 추천:  1. 당신의 커리어에 도움되는 와인경영학 강좌,  2. 리더쉽 툴 샴페인 공세적 마케팅 도우미 레드와인 강좌

 

경품: 자습용 CD (와인홍보대사의 Business Wine v.10), 이야기 세계사, Homo ludens 서적, 만화책 맛의 달인 시리즈 중 저예산 피로연 접대와인대작전?!,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전무 및 배영신 매니저 명함

 

기타 준비물:   명패 New Zealand: 총리, 주한 뉴질랜드대사, 농림부장관. Korea: 대통령, 주뉴질랜드 한국대사, 외교통상부장관, 낙농제품회사 사장,  브랜디 잔 그리고 포도알

 

 

 

* 일반 와인 문의:  르 클럽 드 뱅 COEX점 매니저 배영신 점장 558-9880 ysbae@winenara.com

--------------------------------------------------------------------

비즈니스 이슈에 연결된 와인경영학 관련 사항에 대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A/S 문의는 017.748.1132  와인홍보대사 안경환  hugoahn@hanmail.net 또는 공개자료실 www.daum.net id: hugo168 또는 id: hugo168a (패스워드는 hugoahn으로 공통) 받은편지함내 수록자료를 검색하여 활용하시기 바라오며, 일반적인 와인정보에 대하여는 ㈜와인나라 공식 웹사이트 www.winenara.com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