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이순신 '명량' 전라도 좁은 물길 스토리 인용 텔링 만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안된다!... 그건 어디까지나 Second Card 패일 뿐이고 첫 번째 '감동' 카드 패 제시할 준비와 시도가 필요하다!!... 확..

 

 

영화 '명량' 포스터 [인터넷화면 캡처].jpg

 

 

 

영화 '300'을 잘 시청해보고
BC 480년 스파르타 용사들이 페르시아 10만 군대에 맞서 이틀 동안 통로를 지켜낸
테르모퓔라이(Thermophylai) 협곡 전투 스토리를 상세히 인용할 수 있어야!

 

 

 

 

영화 300 포스터 [인터넷화면 캡처].jpg

 

 


이 전투가 벌어지기 전에 어느 트라키아 사람이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스 휘하의 한 전사에게 페르시아군의 수가 하도 많아 그들이 활을 쏘면 화살로 태양이 가려질 것이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이 말을 들은 스파르타인은 "즐겁군요. 그들이 태양을 가려준다면 그늘에서 싸울 수 있겠네요."라고 태연히 대답했다고 전한다.

 

레오니다스뿐만 아니라, 휘하의 근위대 병사들마저도 죽음이 닥쳐올 것이 분명한데도 전혀 개의치 않고 끝까지 싸웠던 것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다. 그들이 전사한 현장에는 후일의 그리스인이 다음과 같은 말이 새겨진 비석을 세워주었다.


그대, 지나가는 이여.
가서 라케다이몬 사람들에게
우리가 조국의 명령에 복종하여 여기 누워있노라고 전해주오.

 

[네이버 지식백과] 레오니다스(Leonidas) 1세(490?~480년 재위) (아테네인, 스파르타인, 2005.4.10, ㈜살림출판사)

 

 

 

 

확장 모드:

 

 

레오니다스 초코렛 브랜드 0.jpg

 

 

 

 

 

 

 

 

이순신 '명량' 전라도 좁은 물길 스토리 인용 텔링 만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안된다!... 그건 어디까지나 Second Card 패일 뿐이고 첫 번째 '감동' 카드 패 제시할 준비와 시도가 필요하다!... 확장모드: 레오니다스 초코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