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소치의 진짜 영웅 안현수 인터뷰 기사에서 나타난 프랑스, 러시아 등 글로벌 선진문명사회 사람들의 기본 덕목 생활 매너... 존중(인정)과 신뢰 Dou you trust me?

(뉴시스통신사 인터뷰 기사)

 

빅토르 안 “파벌싸움, 귀화 결정적인 요인 아니다”
러시아 귀화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러시아에 올 때에는 처음부터 귀화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확신을 가지고 온 것은 아니다. 여기서 훈련하면서 환경과 시스템 부분에 있어서 부상 여파가 커 나에게는 믿어주는 것에 대한 것이 가장 컸다. (나를 러시아로 데려오면서 회장님도 힘들었을 텐데) 여기 계신 회장님도 나를 많이 믿어주셨다. 그런 결정을 내리는데 회장님도 결과로 보여줘야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빨리 좋아지려고 노력했다. 처음 와서 1,2년은 힘들었다. 적응 문제도 있지만 나의 조급함도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도 올림픽을 위해 한 것이기 때문에 회장님이 나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셨다. 그런 부분이 맞물려 결정을 내린 가장 큰 계기가 됐다. 러시아는 나를 인정해주고 믿어주는 곳이어서 결정을 내렸다.”

 

 

[한국일보 20140223] "망가진 무릎 보고도 믿어준 곳이 러시아였을 뿐"

3관왕 안현수, 귀화 논란에 최종 마침표
"이런 선수에 뭘 기대…" 처음엔 러시아도 난색

 

안현수는 "저의 무릎부상 상태를 찍은 사진을 러시아 빙상연맹측 보냈는데, 러시아 의료진들도 '이런 선수에게 무엇을 기대하느냐'라며 오히려 크라프초프 연맹회장에게 면박을 줄 정도였다고 하더라. 하지만 크라프초프 회장이 '재활을 한번 해보자'고 제안해, 오늘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안현수는 2008년 무릎 부상으로 1년간 4차례의 수술을 받았다. 후유증으로 2010 밴쿠버올림픽 대표팀 선발전에 나갔지만 탈락했다. 안현수는 "당시 한 달밖에 운동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어떤 특혜를 바라지도 않았다. 시간이 부족했을 뿐이다"라며 "대표팀 탈락에 대해선 서운함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저의 망가진 무릎을 보고 러시아연맹에서는 믿음을 보내줬지만, 한국에서는 (믿음이)전혀 없었다"며 운동을 할 수 있게 장을 만들어준 러시아측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했다.

 

 

 

 

 

... 유제

 

만화영화: 알라딘의 램프

유명영화: 타이타닉

 

* 이 개념과 해당 동영상 자료들을 발굴해낸 이: 구 서울부활의교회 고 한만영 목사(1935-2007)

 

기본 주제 = 신뢰 Trust

 

 

 

 

 

붙임 동영상들에서 확인해보십시오!

 

 

핵심 대사 =  "Dou you trust me?" (날 믿어요?)

 

 

 

 

 

+ 일본식 해석 수용 모습: 섈 위 댄스(Shall we dance?)

 

 

 

 

 

 

 

 

 

 

소치의 진짜 영웅 안현수 인터뷰 기사에서 나타난 프랑스, 러시아 등 글로벌 선진문명사회 사람들의 기본 덕목 생활 매너... 존중(인정)과 신뢰 Dou you trust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