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ㅇㅇㅇㅇ의 아래 전통예절 교육 콘텐츠 및 진행방식은 ㅇㅇㅇㅇ의 교육 목표와 추구하는 예상 도달점에 비추어 볼 때 적절한가?

 

 

 

 

 

 

 

 

 

 

 

 

 

 

 

 

 

 

갓 쓰고 머리 땋고 아닌 밤중에 상황 어긋난 예복 등
비현실적인 흉내내기 자체가 넌센스!

 

우선, 아웃도어용 두루마기 개념이 없는 무 매너 어글리 코리안 양성 결과!

 

리셉션장에서 인사하는 방식

즉, standing 읍 하는 방법(평상 읍, 비즈니스 설득조의 읍) 교육이 절대적으로 빠져 있음.

 

사회적 교섭행위 도입부 시공간 개념 아예 없는 화석화된, 죽은 예절 교육

 

그리고 최종... 인도어, 실내에서도
그냥 머리에 평상한복 상하의만 착용 상태(구두 신고 있는 상태로)
즉, 현실적 한복 복장 상태에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행동하나


어떻게 외국어로(2, 3개국어로 동시에) 한복문화 질문에 답하느냐를
가르쳤어야!

 

또한,
부채 사용법도 가르치고(여름 부채, 겨울 부채, 避邪 辟邪)
외국인들에게 어떻게 이 문화를 설명할 것인가도 가르쳤어야!


 

 

 

 

한복 지어 갖다 바치는 하위기능직 '향단이'들에게...

귀중한 집 이도령 교육을 맡긴 격!

 

그 집들의 어르신들이 이 광경을 보시면

무엇이라 말할까?

 

 

 

 

 

아산서원의 아래 전통예절 교육 콘텐츠 및 진행방식은 아산서원의 교육 목표와 추구하는 예상 도달점에 비추어 볼 때 적합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