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퀴즈) 아래 사진은 1월 26일 해외 어느 나라에서 열린 재ㅇ국한국인회 신.구 회장 이취임식 장면 사진이다. 이를 대하는 현지 유력 비즈니스맨들과 감독관청 관리들의 예상 반응과 대책은?

 

 

(사진 출처: 재외동포신문)

 

 

.

.

.

 

 

 

 "회장선거에서 가뜩이나 ㅇㅇ부리던 ㅇ들이 화합.소통?

사진에 나타난 모습 역시 ㅇㅇㅇ ㅇㅇㅇ이네!"

 

비웃는 소리가 와인대사에게는 들립니다.

 

 

 

 

 

그 논지는 이렇습니다.

 

(죄송하오나... 현지의 유력 오피니언 리더들의 시각에서 가감없이 리얼하게 표현하겠습니다)

 

10명 중 1명만 카메라 렌즈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나마 1명도 '굳은 얼굴'로 실격이지요.

종합점수 ㅇㅇ입니다.

 

모두 ㅇㅇㅇ가 전혀 안되어있습니다.

 

현지에서 자기 비즈니스 ㅇㅇㅇ이나 ㅇㅇㅇ 해낼까 걱정되는

'신문 등 미디어를 통한 소비자그룹 등 이해관계집단, 감독관청 등과의 대화 커뮤니케이션 의식 제로' 수준입니다.

 

 

 

이같은 와인대사의 주장을 지지해주는, 독일에서 매년 10월 맥주축제로 열리는 옥토버 페스트의 전세계 사람들 앞 홍보를 위해

독일 보통사람들로써 촬영된 아래 사진과 잘 대조해보십시오.

 

 

 

 

 

 

 

 

소구력 만점! 맞지요.

 

 

 

수긍하신다면,

 

 

 

대책은 이렇습니다.

 

1. 사진촬영 때 먼저 "(1) 단상에 계신 분들은 모두카메라 렌즈를 똑바로 바라보아주시고 (2) 웃는 얼굴 상태를 계속 유지해주세요!" 하고 특별주문 멘트를 잊지 않도록 합니다.

 

2. 이같이 연기연출된 사진이 아닌 NG 사진이 국내 언론사로 무 필터링 전송된 경우에는, NG 사진을 크기가 작게 축소시키거나 모노컬러 처리 등 가공과정을 거쳐 어글리 코리안 모습이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처리해서 사용합니다.

 

 

 

 

이상, 와인대사 해외 현지 한국기업들의 이익 사수를 위해 그리고 국격 수호를 위해 간곡히 진언해드렸습니다.

 

 

 

 

 

유제

 

 

 

 

유치한 수준의, 파리바게뜨 카페신사지점 매장 안 산청딸기 광고물

  

 (c) 와인대사

 산청딸기 홍보효과가 달성되려면

여자분이 '순진하게' 딸기에 시선을 향하면 별 효과 없고

이 광고물을 보고있는 잠재적 고객의 눈을 바라보아

서로의 눈이 마주치게 함으로써

진정한 소통-교감이

 

 

!

 

 

 

 

 

 

 

 

 

 

(퀴즈) 아래 사진은 지난 1월 26일 해외 어느 나라 수도에서 열린 재ㅇ국한국인회 신.구 회장 이취임식 장면 사진이다. 이를 대하는 현지 유력 비즈니스맨들과 감독관청 관리들의 예상 반응과 대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