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진단과 클리닉 강의

(Business Insider 번역: GLOBAL INSIGHT wih Park Je Hong) 14 Ads That Changed The World, 세계를 바꾼 14대 광고들 그리고 그 의미들은?

(Business Insider Aug. 19, 2014, 12:26 PMDrake Baer, Aaron Taube and Richard Feloni)

14 Ads That Changed The World

 

(번역: GLOBAL INSIGHT wih Park Je Hong) 세계를 바꾼 14대 광고들 그리고 그 의미들은?

 

 

 

 

14 Ads That Changed The World

 

수 년 동안 우리는 단지 물건을 사라는 것 이상의 광고들을 보아왔다. 이 광고들은 우리가 커뮤니케이트하고 인터랙트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버렸다. 역사를 바꾼 광고 14개다.

 

 

 

1907: Sunkist Orange Juice 

 

1900년대 초 캘리포니아 농부들은 문제가 있었다. 수확된 오렌지가 사람들이 사는 것보다 너무 많았던 것이다. 그래서 농부협회는 광고대행사 the Lord & Thomas Albert Lasker에게 문제해결을 부탁했다. 그의 답은 농부들의 오렌지를 하나의 이름으로 묶는 것이었다. 바로 썬키스트Sunkist다. 게다가 그는 그 과일의 새로운 용도를 널리 퍼트리게 했는데 그것이 오렌즈쥬스였다. 곧 썬키스트는 사람들에게 오렌지에서 즙을 어떻게 뽑아내는지 홍보했고 그들에게 쥬스기계도 팔았다. 오늘도 그 제품은 미국  전체 아침 식탁에 오른다.



1916: I WANT YOU


세계 1차대전에 참가를 독려해, 군인이 되기를 원하는 미국 정부의 호소광고다. 이 사진 Uncle Sam은 미국 정부를 대표하는 화상이 되었다.


1942: We Can Do It!

여성들도 남성들처럼 전투현장에서처럼 산업 일꾼으로 근육을 내세우며 일하면서 전쟁 승리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을 호소. 처음에는 웨스팅하우스 전기 Westinghouse Electric 기업광고였지만 전국적으로 영향을 주었다.  전 국민의 참전과 승리를 응원하는 가상공장의 공장현장에서 리벳 조이는 여공 로지Rosie the Riveter​를 내세웠다. 



1947: Diamonds Are Forever


대공항이후 20년여년간 다이아몬드 판매가 추락하고 있었다. 광산제조기업 디 비어즈De Beers​가 낸 광고. 부자들만의 소유물이었던 다이아몬드가 이 광고를 통해 미국인들의 정서를 울렸고, 호사품보다는 일반인도 영원함의 상징으로 결혼식때 꼭 껴야 하는 것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1952: Give Yourself A Coffee Break!


Pan-American Coffee Bureau에서 시작한 광고 캠페인. 이제 아침, 점심 커피 브레이크는 노동자의 신성한 권리가 되었고 법으로 보호된다.


1954: The Marlboro Man

멋지고 야성적인 남자들이 선택하는 최고 담배. 담배회사들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위협으로 담배 필터를 끼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담배기업 필립모리스Philip Morris & Co​는 새롭게 카우보이 이미지를 내세웠다. 남성들은 터프한 이미지를 보이려면 말보로를 펴야 한다고 생각했다. 


1959: Think Small.


딱정벌레를 만드는 폭스바겐Volkswagen​. 어떻게 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말하고 1950년대 대중 소비주의의 무개성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지를 보여준 광고였다. 대형차를 자랑하는 타 자동차 회사들과는 달리 더 작고 더 내구성이 강한 차를 어필했다.오히려 자기들의 작음("a lemon!)을 강조했다. 곧 기업들은 무조건 팔겠다고 광고에서 외치는 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반감을 통찰하면서, 소비는 "개성의 표현"으로 보기 시작했다.


 


1964: Daisy

1983: Friends Don't Let Friends Drive Drunk.

1984: Apple's '1984' Super Bowl Ad

1988: Just do it.

1988: Joe Camel

1992: A Guide to Casual Businesswear



2012: Red Bull Stratos

Felix Baumgartner는 지구 40km 상공 성층권에서 맨몸으로 떨어졌다. 레브불Red Bull의 기획 광고였다. 레드불은 인터넷을 장악했고 8백만의 사람들이 그 장면을 지켜보았고 SNS를 도배했다. 이 대단한 모험은 광고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광고가 행사에 끼워든 것이 나이다, 광고가 행사 그 자체인것이다.


 

 

http://www.businessinsider.com/ads-that-changed-the-world-2014-8?op=1 

 

http://blog.naver.com/trendpjh/220098706675


 

 

 

 

 

 

(Business Insider 번역 GLOBAL INSIGHT wih Park Je Hong) 14 Ads That Changed The World, 세계를 바꾼 14대 광고들 그리고 그 의미들은.docx

 

 

 

 

 

 

 

(Business Insider 번역: GLOBAL INSIGHT wih Park Je Hong) 14 Ads That Changed The World, 세계를 바꾼 14대 광고들 그리고 그 의미들은?